오늘은 따끈한 신작 게임소식을 가져왔습니다. PS5 용과같이7 외전 번들 스틱북 합본팩 구입 후 개봉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020년 용과같이7 발매 이후 2023년 11월 9일에 용과같이7 외전이 발매되었습니다.
용과같이7, 용과같이7 외전 게임 소개
용과같이7
용과같이7은 빛과 어둠의 행방이라는 부제목과 함께 2020년 1월 16일에 발매되었습니다. 용과같이7의 큰 변화라고 하면 그동안 용과같이 시리즈는 2005년 용과같이1부터 2016년 용과같이6까지 키류 카즈마라는 주인공의 스토리가 마무리되고 카스가 이치반이라고 하는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턴제 RPG 전투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그 외 상세 내용은 아래의 나무위키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용과같이7 외전
용과같이7 외전은 최근 날짜인 2023년 11월 9일에 출시되었으며 용과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의 외전입니다. 키류 카즈마를 주인공으로 하며 용과같이6에서 2년 뒤 시점이며 용과같이7 이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외전이라서 넘버링 작품에 비해 게임 볼륨은 작지만 저장 공간이 98GB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게임에 등장하는 여성 모델을 실사화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관련 동영상 분량만 20GB가 넘는다고 합니다.
용과같이7 외전 케이스 개봉기
종이 케이스 안에 용과같이7과 외전이 함께 들어있고 그 사이에 특제 스틸북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종이 케이스를 열어 내용물을 꺼내면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두 개의 게임 사이에 스틸북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게임이 발매되기 전에는 각각의 게임이 한 개의 스틸북에 넣어져서 발매되는 줄 알았습니다. 실제 개봉을 해보니 게임 소프트는 동일하고 스틸북 하나를 더 넣어주는 격이었습니다. 스틸북의 안과 밖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틸북 겉면은 앞뒤로 용과같이7과 외전의 메인 컷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스틸북이 접히는 부분에 두 게임의 제목이 영어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스틸북 안쪽에는 키류 카즈마와 카스가 이치반의 얼굴이 나와 있습니다. 두 개의 게임 디스크를 스틸북에 각각 하나씩 꽂을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실제 스틸북을 얼마나 활용할 수 있을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냥 소장용으로 보관할 예정입니다.
특전 PET 패널
예약특전으로 제공되는 PET 패널입니다. 이것 또한 그냥 소장용 각입니다. 얼추 책받침 같기도 하고 딱히 활용성은 없어 보입니다. 그냥 게임팬으로서 소장품이 하나 늘었습니다. A5 사이즈인데 솔직히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궁금해 하실듯하여 게임 패키지와 함께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특제 PET 패널 크기는 게임 패키지 보다 살짝 큰 정도입니다. 딱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보다 더 크면 구겨지거나 훼손될 일이 더 많아 지리라 생각됩니다.
PET 패널이 예약 특전이라고는 하지만 아직 인터넷 쇼핑몰 검색을 해보시면 발매일 이후인 지금도 특전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으니 PET 패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함께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게임을 즐기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