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얼마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듀플렉스 가습기 DP-7700UH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연스럽게 난방을 하게되니 가습기의 필요성도 높아집니다.
듀플렉스 DP-7700UH 가습기 사용 후기
듀플렉스 가습기 DP-7700UH 특장점, 구매이유
- 물을 분자 단위로 진동시켜 수증기를 발생
- 사용하기 쉬운 다이얼 형태로 분무량 조절 가능
- 2L의 대용량 물통으로 오래 사용이 가능
- 물 투입구가 넓어 물 보충 및 세척이 용이
- 초음파 방식으로 물 분무량이 풍부함
듀플렉스 가습기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과 손 쉬운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2만 8천 원대였고 물통은 입구가 넓어서 손을 넣어 세척이 가능합니다. 용량도 2L로 밤새 틀어놓을 수 있는 용량입니다.
또한, 분리형 구조로 세척이 쉽고 어느 부분이 오염이 되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할 만큼 개방적 구조입니다. 조립 과정도 너무 쉬워서 매뉴얼 없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듀플렉스 가습기 DP-7700UH 사용 후기
제품 외관 살펴보기
위 사진은 조립 직후 찍은 사진입니다. 아직 물은 채우기 전입니다. 디자인과 전원 및 분무 조절레버가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단순하면서도 사용이 편리해 보입니다. 물통 뒤 수증기가 나오는 부분은 물통과 따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약 2주간 사용 후기
작동 중인 가습기의 모습입니다. 가습기의 높이는 약 40cm이고, 너비는 15cm정도입니다. 습도 조절 레버를 절반만 돌렸는데도 수증기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실내 적정 습도는 40 ~ 60%라고 합니다. 적정 습도보다 낮을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고 호흡기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정 습도보다 높을 경우에는 실내 곰팡이가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가습기 작동 시 소음은 크지 않습니다. 취침 시 머리 주변에 놓지 않는다면 크게 거슬리지 않습니다. 다만, 물이 줄어들 때 공기방울 소리가 약간 거슬리긴 합니다. 가습량에 다를 수 있지만 약 10분에 한번씩 공기방울 소리가 났습니다.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가격 비교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듀플렉스 가습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가열식 가습기도 많이 찾으시던데 가격이 최소 19만 원 이상 주셔야 합니다. 집에 신생아가 있는 가정은 가열식 가습기를 쓰실 수도 있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초음파 가습기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